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건강관리

비타민C 효능과 부작용

반응형

비타민C 효능과 과다복용시 부작용 정리

 

비타민C 효능

 

평소에 건강을 챙기기위해 기본적으로 많이 먹게 되는 영양재중 대표적인게 비타민 입니다. 그중에서 면역체계에서 큰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에 대한 효력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비타민이 좋다고 하니 고용량 용법이니 하면서 위험한 방법들이 유행하는 상황이 벌어졌었습니다.

 

비타민C가 좋다고 많이 섭취하는 것이 몸에 좋고 마냥 안전한 것만은 아닙니다.

 

 

새로운 용법이나 일반적이지 않은 용법을 시행하실 때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글만 믿으실 게 아닌 실제

전문가의 전문적인 의견이 확인 하셔야 됩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비타민C를 과다 섭취했을 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확인하고 공유해 볼까 합니다.

 

비타민 C는 가득한 과일과 채소에 가득하게 들어있는 인체에 매우 막중한 영양소입니다.

 

이 비타민을 넉넉히 복용하는 것은 튼튼한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지탱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 아닌 상처를 치료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두뇌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는데 엄청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 효능

몇몇 사람들은 비타민 C 보충제가 음식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 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 이상으로 효과가 좋다고 말을 합니다.

 

사람들에게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비타민 C 보충제가 보편적인 감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 보충제에 가득한 비타민 영양성분이 있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비타민 C 를 과다복용하고 그 때문에 좋지 않는 결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이며 물에 녹습니다.

 

비타민 C 효능

 

우리의 기본 상식처럼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지용성 비타민과는 다르게 체내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었던 비타민 C는 체액을 타고 세포 조직으로 운반되고, 그 절차를 거치고 남은 비타민 C는 소변으로 배설됩니다. 

 

이런 이유로 인간의 몸은 비타민 C를 저장하거나 스스로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 C가 많은 음식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타민 C 효능 (비타민 연구소)

그렇다면 빠져나갈 분량까지 생각해서 최대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어짜피 남는건 빠져나갈테니 최대한 먹어놔야지 라는 생각에 비타민 C를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과 신장결석 등의 좋지 않는 결과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이 비타민을 정상 용량보다 더 많이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다가 일정 수준을 넘어서는 순간 과다 복용 증상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 효능을 보기 위해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불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비타민 C가 첨가된 싱싱한 음식들과 과일과 채소를 잘 먹게 되면 넉넉한 양의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말한것과 같이 비타민 C가 함유된 음식물의 섭취가 아닌 상대적으로 좋지 않는 결과들은 비타민 C 영양제나 보충제를 복용 하는데서 발생합니다.

 

 

한꺼번에 2,000mg 이상으로 먹으면 소화기 장애 증세가 나타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 C의 최대 섭취량이 2,000mg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 효능

비타민 C 과다 섭취는 산성 역류로 연관된다는 보고가 있지만 아직은 비타민C가 산성 역류에 영향력을 미친다는 것에 대한 실험이 100%증명 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제일 일반적인 소화기 장애 증세인 설사와 메스꺼움은 비타민C의 과다 복용의 증상으로 나타난다고 연구된 바 있습니다.

 

만약, 소화기 장애 증세인 설사와 메스꺼움이 발생한다면 비타민 C 보충제의 섭취 용량을 줄이거나 비타민 C 보충제를 아예 피하면서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잡학다식 >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루코사민 효능  (0) 2020.11.04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0) 2020.11.03
타이레놀 효능  (0) 2020.11.02
홍화씨 효능 및 효과  (0) 2020.11.02
비타민 A 효능과 효과  (0) 2020.10.30